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25일 오전 6시 30분부터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구민 1200여 명이 참가하는‘광진구민 한가족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광진구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걷기를 통해 일상의 활력을 제공하고 생활체육을 활성화해 구민 건강을 증진하고 구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걷기 코스는 ▲ 어린이대공원 정문 분수대 옆 열린무대 ▲ 키즈오토파크 ▲ 놀이동산▲ 구의문 ▲ 동물동화마을을 거쳐 다시 열린무대 행사장까지 완주하는 코스로 길이는 총 2.5km로 완주까지는 약 35분 가량 소요될 예정이다.
걷기에 앞서 생활체조 시범단의 준비운동 겸 에어로빅을 다함께 한 후 개회선언 및 체육회장의 건강메세지 전달을 시작으로 오전 7시 본격적인 걷기행사를 하게 되며, 오전 8시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코스를 완주한 구민에게는 광진구체육회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증정하고 걷기행사가 끝난 후에는 경품권 추첨을 통해 자전거 20대를 지급했다.
이 밖에 용곡중 치어리딩 팀의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광진구 보건소에서는 의료지원을 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걷기 운동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뿐 아니라 건강을 지키는데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구에는 아차산과 용마산, 어린이대공원, 한강 산책로와 같이 걷기 좋은 장소가 많은 만큼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걸으며 건강도 챙기시고 삶의 활력소를 얻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