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안군 임자면이 지난해 경남 산청군 시천면 새마을협의회와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을 통해 양 지역 간 활발한 상호교류가 이뤄지고 있다.
신안군 임자면(면장 서태주)은 지난해 11월 29일 경남 산청군 시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시천면과 교류 및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갖고 양 지역 간 활발한 상호교류를 이루고 있다.
지난 11일 경남 산청군 시천면 이창규면장을 비롯한 조우환 산청군의원, 산청군 새마을협의회장 등 50여명이 임자면을 방문하여 임자면 기관사회단체장과 양 지역의 발전방향 등에 토론을 갖었다.
이와 함께 산청군 시천면은 이번 방문을 통해 신안군 체육동호회 등과도 활발한 교류를 진행하기로 하는 등 대광해수욕장, 튤립축제장, 조희룡기념관 등을 방문했다.
이날 교류를 통해 산청군 시천면에서는 내년 1월 개최되는 지리산산청곶감축제와 4월 신안군 임자면에서 열리는 튤립축제에 상호방문을 약속하였고, 자생단체간의 농수특산물 판매에 서로 협력하여 지역경제의 상생발전을 도모키로 했다.
서태주 신안군 임자면장은 “이번 경남 산청군 시천면과 교류에서 양 지역이 신의를 가지고, 적극적인 활동을 한다면 서로 상생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