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강원도 가을 여행주간'이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강원도 내 전역에서 펼쳐진다.
국내 관광 수요를 사계절로 분산시키고,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2014년부터 시행했다.
대표프로그램, 특별 할인, 특별이벤트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와 도내 축제를 연계해 국내외 관광객을 끌어들인다는 계획이다.
한국철도공사와 협업한 '기차 타고 미리 떠나는 2018 동계올림픽 개최도시 투어'가 대표프로그램이다.
올림픽 붐업 및 철도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했으며, 11월 4일 운영한다.
경강선 KTX 고객평가단 공모전으로 선발한 100여명을 대상으로 KTX 시승식 및 올림픽 개최도시 투어를 실시한다.
관광지 등 86곳에서 특별 할인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관광지, 박물관, 공연·전시시설, 체험장 등 61개소에서 무료 또는 최고 50%까지 입장료를 특별 할인한다.
호텔·콘도 등 숙박업소와 음식점 등 25개 관광 접객업소에서는 10%에서 최고 50%까지 할인을 시행할 계획이다.
특별이벤트 6개, 축제 및 행사 31개가 개최된다.
양구군은 '국토 정중앙의 기를 받고 인증샷을 올려라' 이벤트를 통해 캠프장 이용권을 증정하고, 삼척시는 '씨티투어 탑승객 대상 설문 이벤트'를 진행해 향기젤캔들 기념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횡성 한우축제, 고성 명태축제 등 강원도 우수축제와 가을 야행을 주제로 춘천 야(夜)한 나들이 번개야시장, 속초 바다 별빛 대포야(夜) 사랑해(海)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앞서 도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달 서울역에서 시군, 한국관광공사, 한국철도공사, 강원도관광협회 등과 공동으로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전창준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20일 "이번 가을 여행주간을 평창올림픽에 대비한 관광콘텐츠 및 손님맞이 준비 태세 사전 점검기회로 삼겠다"며 "특히 전국 최고 청정이미지, 웰빙휴양지 이미지를 확립시키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