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슈퍼탤런트를 꿈꾸는 호주, 일본, 캐나다, 인도, 태국 등 22개국 미녀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을 찾았다.
광명시는 전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영화배우, 가수, 모델을 발굴하는 ‘미스 슈퍼탤런트 오브 더 월드 2017 시즌9’ 본선 진출자 23명이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지난 17일 광명동굴을 방문해 광명동굴 예술의전당, 황금폭포, 와인동굴 등을 둘러봤다고 19일 밝혔다.
‘미스 슈퍼탤런트 오브 더 월드 2017 시즌9’는 지난 13일부터 예선에 들어갔으며, 오는 29일 쉐라톤워커힐서울에서 최종 결선을 진행한다.
이 대회는 끼와 재능을 갖춘 전세계 미녀 탤런트를 선발해 글로벌 팝아티스트, 슈퍼모델, 영화배우로 즉각 데뷔시키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TV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발돋음하고 있다.
해당 대회는 싱가포르의 알리바바그룹으로 불리는 싱가포르 거래소 상장사인 유주(YUUZOO)그룹이 주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9월 오디션을 거쳐 대회 참가자들을 선발한 바 있다.
양기대 시장은 “고국으로 돌아가면 광명동굴을 주위 사람들에게 널리 홍보해 주길 바란다”면서 “광명시가 추진 중인 유라시아대륙철도 사업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