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개발 가능성, 주민 반대에 부딪혀 2차례 보류됐던 송파구 잠실동 역세권 청년주택이 마침내 298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서울시는 전날 열린 '제18차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송파구 잠실동 208-4번지 외 2필지, 1960㎡ 규모의 역세권 청년주택사업에 대해 용도지역 변경을 원안가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심의를 통해 해당 지역이 제3종일반주거지역에서 일반상업지역으로 용도지역이 상향됐다. 이에 따라 다음 절차인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를 통해 지구단위계획이 변경 결정되면 청년주택 사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송파구 잠실동 208-4번지 외 2필지 일대에 들어서는 청년주택은 지하 5층~지상 최고 25층, 총 298가구 규모다. 이 중 공공임대가 88가구, 민간임대가 210가구다.
시 관계자는 "잠실동 청년주택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같이 계획되고 있어 이 지역 청년층 유입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구단위계획이 변경결정된 이후 해당 구청에서 건축허가 관련 절차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