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청년회의소(이하 한국JC)가 주최하고 (재)한국청년정책연구원과 제주지구 청년회의소, 제주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청년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한국JC 제66차 전국회원대회 기념으로 개최되며 20일 금요일 낮 3시부터 5시까지, 제주 상공회의소 5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고강섭 (재)한국청년정책연구원 책임연구원과 제주특별자치도 청년정책 담당인 김관현 사무관이 청년세대의 의식과 제주특별자치도 청년정책에 대한 발제를 진행한다.
또한 패널로 유서영 제주청년네트워크 대표, 손한민 대통령직속 노사정위원회 청년고용협의회 위원, 성치훈 서울특별시 시정평가 자문위원이 참석해 제주 청년정책에 대한 평가와 정부, 서울시의 청년정책 현황과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제주지역 청년정책에 대한 현황과 성과, 방향성을 알아보고, 서울특별시의 청년정책과 비교, 제안과 정부의 청년정책과 비교, 제안을 하는 취지를 내걸고 있다.
실제로 2012년 반값등록금 공약이 등장한 후부터 청년정책과 정치적·사회적 의제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이어져 왔고 서울특별시를 시작으로 각 지역에 청년조례 등 청년에 대한 지원 정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현재까지 진행된 정년정책들을 살펴보고 명과 암을 볼 수 있는 장으로 기획되었다.
한국청년정책연구원 손인석 이사장은 “청년세대에 대한 담론과 이해를 돕는 장으로 이번 포럼을 기획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정치적 격변기에 우리사회 공백으로 남겨져 있는 청년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는 공론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JC 김호탑 중앙회장은 “청년단체로서 청년세대의 의견을 나누고 그 안에서도 다양한 관점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뿌듯하다. 한국JC의 대명제인 ‘조국의 미래, 청년의 책임’에도 부합하는 포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