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12일 지평면 미리내리조트에서 금연선도학교로 선정된 지평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제2회 힐링 금연캠프를 열었다.
군에 따르면 힐링 금연캠프는 보건소 건강행복과장 및 지평고등학교 교감, 학생회장 등 25명이 참여했다. 금연캠프는 숲과의 교감, 함께 걷는 사람과의 침묵 속 교감, 오감으로 숲 전체를 느끼고 받아들이는 숲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걷기명상, 커플요가, 블라인드워킹, 오감명상, 자애 명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또한 청소년기 학업 스트레스로 힘든 학생들에게 좋은 음식과 휴식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피로에 지친 몸을 회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치유공간을 마련하여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으며 금연·절주 전문 강사가 흡연의 유해성, 금연실천방법 등의 교육과 상담을 실시한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