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3일,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황’ 김문기
  • 기사등록 2017-10-13 15:32:13
기사수정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지난 13일 대한노인회 정읍시지회(지회장 이호춘) 주관으로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는 노인의 날(매년 10월 2일)을 기념하고 어르신들을 격려,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김생기 시장과 정읍시의회 유진섭 의장, 전북도의회 의원, 정읍시의회 의원을 비롯 지역 기관단체장과 지역 어르신 76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로 정읍사국악단이 흥겨운 국악공연을 펼쳤고,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분야별 시상이 진행됐다.

 

모범 노인과 노인복지 기여자, 유공 공무원 등 10명에게는 시장표창이, 모범노인 등 5명에게 의장상이, 장수근로와 효행자, 노인복지 기여자 등 11명에게는 노인회 지회장상이 수여됐다.


김 시장은 “ 국가에서는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10월 2일을 ‘노인의 날’로, 10월은 ‘경로의 달’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며 “오늘날 평생을 국가 발전과 가족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 덕분으로 풍족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가고 있다”며 어르신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우리 사회 모든 어르신들이 사회적으로 존경받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29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전역 공습 경보 확산...적 미사일 곧 국경을 넘을 예정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