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내 중소 바이오·제약기업들의 중국 시장 수출 길이 열릴 전망이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원장 곽재원)은 28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원장 최형기)과 경기도내 1,000여개 바이오·제약기업의 중국 수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도내 바이오·제약 기업의 중국 진출 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동 설명회 개최, 중국식약청CFDA 인증획득 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 방법을 모색해 중국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내 제약·바이오 기업이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선 중국식약청CFDA(China FoodDrug Administration)가 발행하는 위생허가증을 받아야 한다.
이 위생허가증은 중국통관 및 판매를 위해 취득해야 하는 절차로, 화장품의 경우 위생허가증을 받기 위해 6개월에서 종류에 따라 최대 1년까지 소요된다.
KTR은 지난해 10월 국내 시험인증기관 최초로 중국법상 등록대리인·책임회사 역할이 가능한 KTR-China(상해법인)을 개소해 중국진출 기업의 판로개척 등 기업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과기원은 KTR과 중국식약청CFDA 인증획득시 필요한 시험 및 인증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등 도내 바이오·제약 기업의 중국 수출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중국은 세계 최대 의료시장으로 급부상 하면서 바이오산업은 연평균 20%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관련사업 생산규모가 730조 원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중국시장은 단일시장 규모로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3위 수준이지만 2020년에는 전 세계 바이오산업의 14%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
민주당, 내란재판부법 명칭 '윤석열' 삭제…2심도입·내부추천 잠정결론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위헌 소지가 불거진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수정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법안 명칭은 처분적 법률(특정한 개인이나 사건을 대상으로 하는 법)이란 문제 제기를 해소하기 위해 특정 사건 명칭을 뺀 '내란 및 외환에 관한 특별전담 재판에 관한 특별법'으로 잠정 결정했다.박수현 민주당 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