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제안서 PT경진대회 개최해 우수자 특별 채용 - 구직자 50명 선발해 PT 교육 - 미취업자도 취업 관리, CEO 성공스토리 특강도 마련 주정비
  • 기사등록 2017-09-28 15:24:40
기사수정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PT경진대회를 통한 취업특전과 CEO 특강으로 구성되는 '청년 취업 역량강화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구로구는 "관내 학교와 기업체 간 취업정보 부재로 발생하는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G밸리 우수기업과 청년을 대상으로 '제안서 PT경진대회'를 개최한다"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취업특전의 기회를 부여한다"고 28일 밝혔다.


구로구는 이를 위해 제안서 PT경진대회에 참여할 채용기업 10곳과 관내 대학,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50명을 최근 모집 완료했다.


PT경진대회는 각 기업이 제안한 주제에 대해 참여 학생이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로구는 참여 학생의 발표능력 향상을 위해 내달 14일과 28일 2회에 걸쳐 제안서 작성법과 PT 스킬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매칭 기업을 방문해 기업정보를 파악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구로구는 참가자들이 제출한 제안서와 PT영상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10일 열리는 'PT경진대회 파이널' 참가 대상자 10명을 내달 31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파이널 대회에서는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2명)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매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구로구는 PT경진대회 참여자 중 미취업자에 대한 사후관리 시스템도 마련한다. PT경진대회 참여 기업 취업 연계,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한 취업지원서비스 연계, 직업상담가의 상담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PT경진대회 외에도 관내 4개 대학과 4개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CEO 성공스토리 특강'도 마련한다.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비전 제시를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유도한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G밸리 우수기업의 정보를 담은 디렉토리북(1500부)을 제공하며, 구직표를 작성․수합해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강 일정은 학교와 협의해 향후 결정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PT경진대회 참여자 60% 이상의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우량기업과 교육 수료생간 취업 알선 체계 구축을 바탕으로 취업률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23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