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도체육회-베트남 호치민시 스포츠교류 '한뜻'
  • 최훤
  • 등록 2017-09-26 18:33:29

기사수정
  • 스포츠국제교류사업 추진


▲ 제주도방문단은 지난 19일 호치민시문화체육국을 방문해 전지훈련 등 스포츠국제교류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주도청)



제주도와 제주도체육회는 제주는 물론 국내 스포츠인의 해외 진출 창구를 마련하고 다양한 국가와의 스포츠 교류 외연 확대를 위해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를 방문해 스포츠국제교류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지금까지 중국·일본 중심의 국제스포츠 교류를 개선하고 다양한 국가와의 교류를 통해 스포츠 관광 및 국제교류사업 활성화를 위해 이뤄졌다. 또한 일자리 창출 확대의 일환으로 체육인(지도자)의 취업 알선을 확대하고 2020년 도쿄올림픽 대회와 연계한 동남아시아 나라들의 전지훈련 유치를 위한 배경도 깔려 있다.


제주도방문단은 지난 19일 호치민시문화체육국을 방문해 종목별대표팀 감독과의 면담을 갖고 전지훈련 인프라 시설 등 훈련지로 최적의 여건을 홍보했다. 이 자리에서 제주도체육회와 호치민시문화체육국은 상호간의 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전문체육 선수훈련 및 훈련장 제공, 체육인재 운영시스템 교류, 체육과학 연구와 학술교류, 양 지역체육의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향후 적극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김대희 제주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제주가 2020 도쿄올림픽 강세종목에 대한 제주 거점 동·하계 전지훈련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며 "고부가가치 전지훈련팀 유치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 향후 스포츠 국제교류사업의 확대 추진을 위해 종목을 증대하고 직원·지도자 및 생활체육 교류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