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마포에서 운영하고 있는 마포스포츠클럽(회장 김희태), 종합형 공공스포츠클럽으로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생활체육 활성화의 선구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주관해 평가하는 ‘2017년 스포츠클럽 상반기 성과평가’에서 마포스포츠클럽이 전국 36개 클럽 중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마포스포츠클럽은 시작부터 남달랐다. 지난 2013년 생활체육의 중요성을 인식해 생활체육과를 신설하고 관내 생활체육회와 함께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 서울 최초로 종합형 공공스포츠클럽으로 선정됐다.
종합형 공공스포츠클럽이란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과 전문 체육지도자를 보유한 회원 중심의 수익 사업형 클럽을 만들어 주민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게 하는 선진국형 체육 시스템이다.
상반기 스포츠클럽 성과평가는 지난 7월 대한체육회와 시도체육회, 세무사, 연구용역사 등 4인이 1개 팀을 이뤄 전국 36개 스포츠클럽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다.
마포스포츠클럽은 투명성, 기획, 운영 3개 영역과 16개 세부영역에서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축구, 풋살, 배드민턴, 바른자세 운동, 탁구, 라인댄스, 농구, 키즈발레, 리듬체조 등 19개 종목별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수는 올 8월을 기준으로 1,300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마포스포츠클럽은 각 종목별로 수준별과 연령별로 나눠 프로그램을 운영, 회원 만족도를 크게 높였으며 취미로 시작해 선수를 꿈꿀 수 있는 배드민턴 유소년 선수육성반 등을 체계적으로 진행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다는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재 배드민턴 육성반은 11~16세 학생 총 15명으로 이루어졌으며 올해 유소년 BAFE 청소년 배드민턴대회에 참가해 남자초등단식 2위, 남자초등 복식 3위 등 발군의 실력을 뽐냈다. 뿐만 아니라, 풋살과 라인댄스도 선수 육성반을 운영하고 있다.
한 달 평균 1천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마포스포츠클럽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내실 있는 사업으로 생활체육 활성화 선두주자답게 종합형 공공스포츠클럽을 이어갈 예정이다.
마포스포츠클럽과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생활체육과 ☏3153-9863 및 마포스포츠클럽 ☏02-324-987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우선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은 마포스포츠클럽 김희태 회장을 비롯해 묵묵히 노력해온 많은 관계자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운동은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앞으로도 생활체육 활성화의 선두주자 자리를 굳건히 지켜주길 바라며 건강한 마포구 조성을 위해 구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