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출시장다변화·중동 신시장개척위해 道대표단 두바이파견 김한구
  • 기사등록 2017-09-14 21:59:25
기사수정

경기도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한광섭 경기도 국제관계대사를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파견한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 대표단 파견은 도내 중소기업의 중동시장 판로개척과 성공적인 G-FAIR 두바이 개최를 목적으로,17일 G-FAIR 두바이 참가기업 60개사를 대상으로 시장동향설명회를 개최,급변하는 글로벌 무역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도의 통상전략을 발표하고, KOTRA 중동지역 본부장을 초빙해 중동지역 시장진출 전략을 설명한다.


또 18일에는 살레 카람 모함마드 알바루시 살레 카람 그룹 대표,기르쉬 다브라이 제니스 이벤트 CEO 등 현지 주요인사와 함께 G-FAIR 두바이 개막식을 가질 계획이다.


이번 두바이 G-FAIR는 최근 사드사태와 미중 간 무역갈등 등 보호무역주의 강화 추세에 대응해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판로를 중동·아세안 등 유망시장으로 다변화하고자 중동지역에서 최초로 개최되며, G-FAIR 두바이에는 도내 우수중소기업 60개사가 참가해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바이어 800여개사와 수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광섭 국제관계대사는 이번 대표단 파견은 중국·미국 등 주요국가에 불균형적으로 의존하고 있는 무역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수출다변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도내우수기업의 중동진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12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