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육기업 플랑 화훼 직거래 플랫폼 런칭 - 수도권·경남지역의 350개 화훼농가와 파트너십 체결 및 제품 런칭 조병초
  • 기사등록 2017-09-14 17:51:36
기사수정


▲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플랑(FLANC·대표 김성수)’이 350개 화훼농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우수제품 발굴과 성장지원을 받고 있는  보육기업 플랑(FLANC, 화훼산업, 대표 김성수)이 전국적인 유통과 매출증대를 선도하기 위해 지난 6월 수도권· 경남지역의 350개 화훼농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특히, 플랑의 화훼 직거래 플랫폼 시스템은 부산시와 혁신센터의 챌린지플랫폼 사업을 지원받아 사업모델 구체화 및 시제품제작(솔루션) 등의 지원을 통해 본격 사업화 진행하여 최근에 제품 런칭까지 달성했다.

 

플랑의 김성수대표는 “고객들에게 아름답고 신선하게 꽃을 수급하기 위한 전략적 방향과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지난 8월 29일 홈페이지 개설, 9월 5일부터 본격적인 배송시스템까지 구축하였다.”라고 밝혔다.

 

플랑의 가장 큰 장점은 서브스크립션의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서브스크립션은 네덜란드 공인 플로리스트 자격증(D.F.A)을 보유한 플로리스트가 직접 디자인한 플라워 패키지를 매주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부산지역의 사전예약기준 250개의 신청을 받으면서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또한, 플랑의 원테이블-원플라워 캠페인은 생활 속의 꽃 소비를 통해 화훼 농가를 도울 수 있는 적극적인 매개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병기 부산시 신성장산업국장은 “지역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한 후 사업의 구체화, 고도화, 검증 등의 사업화 지원을 지속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기업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12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