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부산에서 벌어진 ‘여중생 집단 폭행’ 사건 파문이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을 훈방 조치한 경찰에 비난의 화살이 계속 쏟아지고 있다. 7일 현재 부산경찰청 홈페이지에는 비난글이 수시로 게재되고 있다.
부산경찰청 홈페이지의 ‘국민마당 게시판’은 최근 네티즌의 비난·조롱 글로 도배된 상태이다. 경찰이 가해 학생들을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다는 의심 때문. 앞서 5일 부산 사상경찰서에 따르면, 부산의 모 중학교 학생인 A양(15)과 B양(15)은 지난 1일 사상구의 한 상가에서 후배 C양(14)을 만나 근처 공장으로 데려갔다. 이어 벽돌과 소주병, 알루미늄 사다리 및 의자 등으로 1시간 30분 넘게 마구 때렸다.
문제는 가해자 A, B양이 전에도 피해자 C양을 폭행했다는 것. 최근 일부 매체에 따르면, 이들은 2개월 전에도 C양을 폭행했다. 당시 피해자 어머니가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했지만, 경찰은 가해 학생들에 대해 훈방 조치를 했을 뿐, 별다른 수사를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반발한 다수 네티즌은 부산 경찰을 질타하는 게시물을 올리고 있다. 특히 모범 경찰관을 칭찬하기 위해 개설된 ‘고마워요! 부산경찰’ 페이지에는 “흉악 범죄자 육성에 힘쓰시는 경찰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 “범죄자 인권 우대해주는 부산 경찰 칭찬해~”, “가해자 인권 보호하는 멋있는 부산경찰 감사하다” 등의 풍자글이 대다수다.
한 글쓴이는 해당 페이지에 “아마 가해자와 그 가족들은 부산경찰과 사건 담당자에게 진심으로 고마워하고 있을 것”이라며 “누군가가 이토록 고마워하니 얼마나 뿌듯하실까. 집에 가서 가족들에게 자랑이라도 하셔야지. 제가 당장이라도 부산으로 달려가 이 고마운 마음을 현수막에 담아 댁이 사는 동네에 걸어드리고 싶다”라고 비꼬았다.
또 다른 글쓴이는 “견찰은 정의를 수호하는 게 아니라, 폭행범들을 보호한다는 걸 뼈저리게 알게 해줬다. 민중의 지팡이가 아닌 곰팡이인거 인증해줘서 고맙다”라고 꼬집었다.
이밖에도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달라”, “고맙다. 부산경찰. 피눈물 나도록”, “고마워요. 부산 여중생 사건 축소해줘서”, “온 국민을 하나로 뭉치게 해주셔서 고맙다” 등의 의견이 있었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