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19 구급 서비스 품질 더 높인다 - 도 소방본부, 7일 구급대원 역량 강화 워크숍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9-07 10:54:31
기사수정


▲ 구급대원 역량 강화 워크숍 장면(구급차 교차로 교통사고 예방안전수칙 결의 모습)

충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창섭)6일과 7일 두 차례에 걸쳐 예산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도내 구급대원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현재 전국 최초로 시범운영 중인 ‘IoT 기술을 적용한 다수 사상자 대응 시스템(e-Triage system)’에 대한 설명을 가진 뒤,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또 교통안전공단 중부지역본부 송봉근, 김남일 교수의 ‘119구급차 교차로 교통사고 예방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창섭 본부장은 (e)-트리아지 시스템은 정확한 사상자 통계 관리로 환자 생존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구급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구급대원들이 빠른 시일 내 이 시스템을 익혀 줄 것을 당부했다.

 

도 소방본부는 오는 15일에도 세 번째 워크숍을 가질 계획이며, 앞으로 구급대원 역량강화를 위한 각종 대책을 확대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06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