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의 결심은 핵전쟁 도발책동 영원히 끝장내는 것" <통일뉴스> 최훤
  • 기사등록 2017-09-05 17:02:21
기사수정


통일뉴스가 5일 북한은 미국과 한국의 합동군사연습을 비롯한 '핵전쟁 도발책동'을 영원히 끝장내겠다는 것이 자신들의 단호한 결심과 의지임을 전했다.


통일뉴스가 인용한 <노동신문> 5일자 개인필명의 정세론해설 기사에서 지난달 남한 전역에서 진행된 '을지프리덤가디언'(UFG)합동군사연습이 북의 '대미 초강경 공세로 죽탕이 되어 초라한 광대극으로 막을 내리고 말았다'며, "조선(한)반도에서 갈수록 무모해지는 미제와 남조선 괴뢰들의 핵전쟁 도발책동을 일시적으로가 아니라 영원히 끝장내려는 것이 우리의 단호한 결심이고 의지"라고 밝혔다.


지난 UFG 군사연습에서 미국은 북을 자극하지 않기 위해 구체적인 군사연습 내용과 투입된 핵전략자산을 공개하지 않았는데, 이것은 북이 그동안 한미 합동군사연습에 대비해 '선제타격'을 가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태세를 견지했고 미국이 북의 '다발적이고 연속적인 초강경 공세'에 질겁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해  봄 한미 '키 리졸브', '독수리' 합동군사연습이 시작되었을 때에도 북은 소형화된 핵탄두 전격공개와 핵무기 병기화 선언, 그리고 탄도로케트 대기권재돌입환경 모의시험 등으로 초강경 첫 타격을 가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미 연합군의 포항상륙 및 평양진격작전 연습에는 인민군 전략군이 여러 유형의 탄도로케트를 연속 발사하고 기습적인 상륙 및 반상륙 방어 연습으로, '핵심부 정밀타격'훈련에는 인민군 전선대연합부대 장거리포병대가 나서 청와대 등을 타격 대상으로 하는 집중화력타격연습으로 맞대응함으로써 위협을 느낀 미국이 합동군사연습의 내용을 축소보도하지 않을 수 없게 됐다고 했다.


올해 진행된 '키 리졸브', '독수리' 연습 때에도 한미 당국은 북의 초강경 공세에 막혀 내부 동요을 막는데 급급했다고 말했다.


그렇다고 해도 한미 합동군사연습의 침략적인 성격이 약화되는 것이 아니고 미국이 북침흉계를 포기하는 것은 더더욱 아니기 때문에 이를 영원히 끝장내는 것이 필요하다고 신문은 강조했다. 


이어 지난 3일 진행된 "대륙간탄도로케트 장착용 수소탄 시험에서의 '완전성공'은 국가핵무력 완성의 완결 단계 목표를 달성하는데서 매우 의의있는 계기라며, "정의의 핵보검이 폭제의 핵광기를 영원히 끝장내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역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05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