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복지거점별 통합네트워크 구축효율적 복지서비스제공 김한구
  • 기사등록 2017-09-01 23:08:10
기사수정

고양시는 1일 복지거점별 통합네트워크를 새롭게 구축해 기존 시(市) 중심의 복지 거버넌스 운영체계를 동(洞) 중심으로 확산하는 자체 사회안전망을 운영한다고밝혔다.


종전에는 지역에 다양하게 혼재돼 있는 복지수요에 대한 기관별 대응으로 복지업무 부담이 가중되고 시민의 욕구를 반영한 효율적인 서비스를 전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권역별 통합네트워크 운영체계 구축으로 공무원, 민간기관 관계자가 함께 협의체를 구성해 문제 해결을 논의하고 공공·민간 복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해 전달할 수 있게 됐다.


고양시 관계자는 시에 소재한 8개 종합사회복지관의 현장전문가와 39개동에서 운영되고 있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복지담당공무원의 협력을 통해 지역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의 발굴과 지역자원을 연계하고 자원의 상호 공유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보장 인적안전망 확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이와 관련 8월 30일 8개 권역의 거점형 네트워크 중 원당종합사회복지관(제3권역)을 시작으로 통합네트워크 출범회의를 개최,지역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성사1동, 성사2동, 주교동, 관산동)과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및 일반시민들이 함께 지역복지 통합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조성하기로 결의를 다졌다.


원당종합복지관 통합권역 협의체 위원들은 평소 봉사활동에 참여해 다양한 복지시설에서 활동하며 형편이 어려운 시민을 현장에서 만나게 될 때 대상자에 맞는 서비스의 지원방안을 찾지 못해 안타까웠지만 이제는 통합네트워크 회의를 통해 현장의 전문가들과 해결점을 찾고 신속히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 안심된다며,동네 거점의 통합네트워크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03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