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부산시는 2017년도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으로 부산시에서 처음 개국하는 마을방송국 '동래FM얼쑤‘에 서병수 시장님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9월 1일(금) 오후 4시에 첫 공개방송을 시작한다.
마을방송 '동래FM얼쑤‘ 공개방송은 △Opening △Talk! TalK! △돌발퀴즈 △ 집중토크 △깜짝인터뷰 △Closing으로 진행되었으며, 서병수 시장님은 DJ와 방청객 등 50여명과 함께 공개방송에 참석하였다. 서병수 시장님은 영도의 추억, 관사생활, 좋아하는 노래, 마을주민들과 함께 해보고 싶은 일, 마을방송 송출방법 등에 대한 집중토크를 함께 하였고, 지역주민과 자유로운 대화를 나눈다.
'동래FM얼쑤‘ 마을방송국의 운영은 수민동락(대표 남인숙)이라는 마을공동체가 준비하였다. 지난 5월 10일부터 8월말까지 주민들이 마을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라디오 방송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총11회의 교실을 운영하면서 오늘 첫 공개방송을
성공적으로 개국하기 위해 탄탄하게 준비하고 9월 1일 서병수 시장님과 함께 첫 공개방송을 한다.
첫 방송을 가지는 희망정류소는 동래구 명륜동 소재 희망통닭 지하 1층에 위치하며 이 장소는 2013년부터 3년간 실시한 동래구 창조도시대학 수료생 출신인 건물소유주(류근태, 전 수민동 주민자치위원장)의 협조로 4년간(’16. 7∼’20. 6월) 거점공간을 무상제공 협약체결(’16. 7.19)을 계기로 마을방송국 준비가 가능하게 되었다. 마을주민이 거점공간을 무상제공이라는 훈훈한 정서와 마을주민의 참여는 부산시 마을공동체의 새로운 롤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동래구 마을방송은 9월 1일은 희망정류소에서 출발하여 동래읍성역사축제(10.20∼10.22) 개최시 2회, 동래 동래부 동헌 행사시(11월중)시 3회 방송일정으로 추진되며, 공개방송은 편집과정을 거친 후 팟캐스트, 유튜브, 동래구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송출하게 된다. 라고 마을방송국 대표가 밝혔다.
'동래FM얼쑤‘마을방송은 '수민동락‘이라는 마을공동체가 주축이 되어 마을주민이 직접 마을이야기를 발굴하고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수민동락‘은 2017년도 부산시 도시재생과에서 시행하는 '마을공동체역량강화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됨에 따라 마을방송을 시작하게 되었다.
'동래FM얼쑤‘마을방송국은 마을방송국이라는 매개체를 통하여 ‘마을이야기’ 미디어 제작 강좌 및 워크숍, 미디어에 대한 세대간 격차 극복, 마을 주민들과 소통하고 마을을 홍보하는 매체로 활용될 것이다.
부산시에 따르면 중구 부평시장, 금정구 미로시장, 해운대구 해운대시장, 서구 새벽시장과 해변시장, 기장군 기장시장에는 시장방송국은 이미 운영되고 있으나 '동래FM얼쑤‘ 마을방송의 첫 개국으로 시역내에 마을방송국이 새롭게 성장 할 것으로 희망하며, 마을방송을 통한 마을공동체역량강화에도 더욱 박차를 가질 계획이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