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강저롯데캐슬아파트 ···논란속에 결국 준공허가 - 12동의 아파트 가운데 5개동의 지상 출입구가 없어 지하주차장만을 통해 출…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8-30 15:47:09
기사수정

▲ 롯데캐슬아파트 주출입구가없는 12개동중 5개동 동그라미(윗사진),주출입구가없는 103동과 출입구가 있는104동 비교사진 네모표시.

지상에 주출입구가 없는 전 국민적 웃음거리가 되 고 있는 충북 제천시 강저롯데캐슬아파트가 29일저녁시간에 결국 사용승인(준공허가)이 이뤄졌다. 


30일 제천시에 따르면 그동안 출입구 문제로 입주예정자들의 반발이 거세자 3차례 공청회를 거쳐 지난 29일 준공허가를 해줬다.


롯데케슬아파트 입주예정자들은 12동의 아파트 가운데 5개동의 지상 출입구가 없어 지하주차장만을 통해 출입이 가능해 이에대한 대책을 요구해 왔다.


결국 입주를 원치않는 입주예정자들에게는 분양계약을 해지키로 합의했다.


또 단지내 급경사면에 대한 승강기 설치 등에 대해서는 시행사측이 이행보증증권으로 담보하고 롯데건설이 추후 공사 등을 진행키로 했다.


그러나 몇 년동안 입주를 기대했던 세대들은 계약해지에 따른 피해보상과 집값 하락에 따른 피해 등이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천시가 준공허가를 해준데 대해 강한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00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