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사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태호)는 더욱 특별한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2014년부터 벽화를 이용한 마을 단장에 힘써 온 백사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사업으로 주민들이 이용하는 버스정류장을 아름답게 꾸미기로 결의했다.
백사면 내에는 40여 개의 버스정류장이 있고, 날마다 주민이 이용하는 다중시설이다. 벽돌로 지어진 예전 정류장은 어둡고 침침한 벽돌색으로 관리가 안돼 주변의 잡초와 함께 마을 경관을 어지럽히고 있었다. 김태호 위원장은 “주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간의 환경 정비는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는 일로, 이천시에서 추진하는 참시민 행복나눔운동을 실천하는 방법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자릿골로 알려진 조읍리에는 자리를 짜는 옛 모습을, 보리앗이라고도 불리던 모전리의 정류장에는 푸른 청보리를 그리는 등 마을의 특성을 벽화로 구성하여 마을지명의 유래를 환기시키는 기능을 한다. 청량한 맑은 파랑으로 칠해진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던 한 주민은 “이렇게 더운 날 고생하시는 것도 힘든데, 그림도 예쁘게 그려놓아서 기분도 밝아지고 좋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백사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면내의 버스정류장 외에도 관내 학교의 스탠드에도 벽화를 이용한 환경정화 작업을 하고 있으며 9월내 완성할 예정이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