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재단이 오는 8월 30일 플랫폼 창동 61에서 출범 기념식을 개최한다.
올해 4월 3일 출범한 도봉문화재단은 도봉구 구립 도서관 6개소와 문화시설 3개소의 수탁기관으로 선정되어 7월 1일부터 운영 중에 있으며, 이에 대한 기념으로 출범 기념식과 함께 포럼, 공연 등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새로운 문화의 맛을 선보인다는 의미에서 ‘문화 애피타이저’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출범 기념식은 풍물과 타악 공연, 드로잉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이사장 환영사와 내빈 축사, 각계 인사들의 메시지와 다채로운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출범 기념식과 포럼에 이어 지역 주민과 호흡하는 공연 역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 동안 열린다.
영화 라라랜드의 멜로디와 함께 작품이 선사한 감동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시네마 뮤직콘서트’, 목소리 하나로 공간을 빈틈없이 채우는 ‘아카펠라 믹스퍼포밍’, 젊은 연희극단의 창작음악극 ‘모던레퀴엠’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공연들로 알차게 구성했다.
관람 신청은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사전 접수 받고 있으며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동진 구청장은 “기분 좋은 문화도시 도봉이 앞장서서 구민의 문화예술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문화 관련 정책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실현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도봉문화재단은 지역문화진흥 및 생활문화사업, 문화축제 기획·운영, 예술교육 진행, 문화협력·연계 교류 등 도봉구 내 문화관련 사업들을 펼쳐나갈 계획으로 서울시 공모의 <대전차방호시설 문화창작공간/지원금 346백만원> 위탁 운영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이외에도 서울문화재단 지원사업 <생활문화 거버넌스25/지원금 70백만원>, <지역문화진흥사업/지원금 50백만원>, <생활문화지원센터 조성사업/지원금 50백만원>에 각각 선정되어 예산을 확보하고 문화도시 도봉 조성에 이
양천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 획득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10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획득하며, 아동이 살기좋은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UNCRC)을 기반으로,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과 환경을 조성한 도시에 부여.
강서구,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에서 좋은정책 대상 수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좋은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최초로 전세사기 피해자 전수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피해자 지원 조례 제정과 실질적 재정 지원, 나아가 중앙정부 특별법 개정까지 이끌어낸 점이 높이 평가된 ...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