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수출 지원 서비스 코스모스 코리아, 중국의 ‘사드 보복’ 생존법 제공
판매자가 직접 바이어 선택 가능…중국 무역 빅데이터+B2B 접목 新 수출 서비스 도입
이달 7일 새 정부 출범 이후 첫 한중 외교장관 회담이 열렸다. 회담의 화두는 역시나 ‘사드’였다. 현재 국내 대 중국 수출 기업들이 ‘사드 보복’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는 있는 가운데, 이를 해결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큰 관심이 쏟아졌다.
이와 같은 분위기 속에서 국내 한 기업이 ‘중국 수출 지원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해 주목 받고 있다. 판매자가 먼저 중국 바이어를 역 선택하고, 제품 의뢰를 할 수 있는 인콰이어리(Inquiry)를 표시할 수 있는 코스코스코리아의 ‘트레이드매치(Trade Match)’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트레이드매치는 중국 무역과 관련된 빅데이터와 B2B를 접목시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중소기업들이 바이어 발굴에 효율성을 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트레이드매치를 이용하면 중국 내 ‘사드’ 영향권 밖에 있는 중국 바이어를 발굴할 수 있다. 현재 국내 수출 기업 가운데 사드 문제로 중국 무역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뷰티산업에서는 위생허가 절차가 까다로워지고 바이어 발굴의 높은 장벽에 부딪히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트레이드매치를 통한다면 1분단위로 업데이트되는 중국 내 최신 무역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유효한 바이어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해 사드 보복에서 자유로운 바이어를 찾을 수 있다.
트레이드매치는 한 번이라도 해외 기업과 거래한 경력이 있는 중국 바이어를 찾아 시스템 상에 기록한다. 판매자들은 이러한 정보를 이용해 적합한 바이어를 물색해 비교 분석한 후 먼저 인콰이어리 혹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트레이드매치의 가장 큰 특징은 판매자가 바이어에게 먼저 접촉할 수 있는 역선택 기능이 추가됐다는 점이다. 물론, 바이어들이 상품명 검색, HS code 별 검색을 통해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했던 기존의 B2B 방식도 트레이드매치에서 가능하다.
또한, 트레이드매치는 중국 통관 정보에 등록되어있는 실제 중국바이어이어야만 가입 할 수 있으며, 향후 거래보증을 위해 제3자 보증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B2B에서 발생하는 페이퍼컴퍼니 등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중국 수출 기업을 위해 무료 번역서비스, 상품 등재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다양한 협력사를 통해 전 과정 대외무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개막한 만큼 중국 수출입 무역 데이터를 정형화하여 보다 손쉬운 방식으로 중국 바이어를 발굴해야 할 때”라고 설명하면서 “트레이드매치는 1분 단위로 업데이트되는 가장 최신 무역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드넓은 중국 대륙에서 생존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전했다.
한편 (주)에이치에스리셀화장품 등 우리나라 화장품 총판사를 맡고 있는 (주)한국율려에서는 코스모스 코리아 트레이드매치를 통해 신규 바이어 발굴에 성공하고, 이례적인 매출을 올리는데 성공하였으며, 코스모스에서는 화장품회사 본사 또는 사업권을 보유하고있는 총판사와만 거래를 진행하며 중간 밴더 및 유통사를 없애 최저의 공급가로 수출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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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国进出口服务平台康莫斯,在’’萨德’’情况下提供生存方法.
供应商可直接选择采购商….中国贸易大数据+B2B结合,投入新一代进出口贸易平台。
这月7日新政府成立之后进行了第一次中韩外交部会谈。会谈的话头理所当然的是“萨德”问题。目前韩国国内向中国输出的企业由于萨德问题都在困难之中,各企业都在关注怎样解决萨德问题。
在这种氛围下,韩国某企业开发了一个‘中国进出口’服务平台备受业界关注。供应商可自由选择采购商,可直接向采购商询盘自己的产品。KOSMERCE KOREA ‘Trade Match’就是今天的主人公。‘Trade Match’是利用大数据和B2B结合在一起投入新的技术开发新一代平台,帮助中小企业进入中国市场的梦想。
特别是,利用‘Trade Match’可以选择不被萨德影响的采购商。目前韩国国内贸易企业当中因萨德问题而受到很大的问题,这种问题不断地增加。还有一点是,韩国化妆品产业能在国内申请备案更是难以登天。但是‘Trade Match’可以更新到中国国内最新的贸易数据,以最新版的贸易数据的基础来自由选择采购商,不会被萨德问题而干扰。
在‘Trade Match’当中只要跟海外供应商有过一次贸易的的企业就会被载入到平台。供应商可利用这些情报可以分析采购商后发送短信或者询盘。‘Trade Match’最大的一个特征就是供应商可以先给采购商发送短信。当然也有之前的功能,像搜索采购商,商品名,HS code等供应商所想进行的B2B方式。
还有, 被‘Trade Match’ 载入的中国企业都是在中国正式通关的实际性的企业。向后为了保证交易安全,我们会投入第三方保证系统,可解决在B2B过程中发生的一切手续费等问题。再一个是为了更好的输出贸易,我们会提供免费的翻译系统,登入商品等服务,也提供多样性的对外贸易服务。
具KOSMERCE KOREA有关人员解释说“现在是第四次工业革命时代,为了进中国市场只能利用大数据来选择供应商没有比这个更快的方式了,‘Trade Match’是以一分钟为单位来升级最新数据来提供在中国生存的方式”。
目前有 crecell等化妆品授权的(株)韩律公司通过Kosmerce korea 的 Trade Match’平台成功的发掘新采购商,并提升了比之前的销售率,kosmerce 不仅进行品牌商,代理商等,只要有关化妆品的企业都可以以最低价的供给价来进行中国贸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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