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클럽하우스 중 하나로 손꼽히는 SG아름다운CC의 클럽하우스SG그룹이 운영하는 충남 아산의 ‘SG아름다운CC’가 골프전문 잡지 ‘골프매거진’이 2년마다 실시하는 ‘한국 10대 코스’ 선정작업에서 10대 코스에 선정됐다.
고급화를 지향할 수 밖에 없는 회원제 골프장들의 득세 속에서 퍼블릭 골프장으로는 ‘사우스케이프오너스클럽(경남 남해)’과 함께 유이(唯二)하게 선정되는 기쁨을 누리게 된 것이다.
이번 선정은 골프업계와 학계·코스설계가 등 55명으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의 점수에 독자·골퍼의 설문조사 보너스 점수를 합계하는 방식으로 평가가 이루어져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자 주최측에서 많은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인다.
국내 골프장 수는 500여개에 이른다. 그 가운데서 SG아름다운CC는 이번 10대 골프장으로 선정된 것에서 알 수 있는 빼어난 풍광과 함께 가장 극적인 변화를 겪은 골프장 가운데 하나로 업계 종사자들은 평가한다.
우선 포화상태라고 평가되는 골프장 산업에서 과감한 투자가 눈에 띈다. 현재는 18홀로 운영 중인데 27홀로의 확장공사가 예정돼 있다. 이미 인·허가는 받은 상태로 세부 공사계획을 수립중이다.
더 과감한 투자도 계획중이다. SG그룹 이의범 회장은 최근 SG아름다운CC를 활용한 대규모 리조트 타운 건설을 밝힌 바 있다. 미국의 비버리 힐스가 연상되는 한국 제일의 명문 리조트 단지로 탈바꿈시킨다는 청사진을 밝힌 27홀 확장공사를 포함해 총 5천억원 규모의 프로젝트다. 또한 일본 베트남 등지의 해외 골프장과도 연계해 국제적인 리조트 사업을 확대해 나갈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도 밝혔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