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련된 품격, ‘강원국제비엔날레’ 공식 BI 로고 확정 - 비엔날레 특유의 도전정신과 실험성 담아 장은숙
  • 기사등록 2017-08-10 16:42:00
기사수정



 

 (재)강원국제미술전람회민속예술축전조직위원회(이사장 오일주, 이하 조직위)는 지난 7일 제28차 이사회를 통해 ‘강원국제비엔날레’의 BI(Brand Identity) 로고를 확정했다. 

 

우리 고유 문자인 한글을 축으로 국제전시라는 의미에 걸맞게 영문을 적절히 배치한 BI로고는 강원국제비엔날레의 이정표를 상징하듯 시각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선사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품격을 담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BI로고 중에서 은 ‘강원국제비엔날레’의 한글 각 자음 초성을 모티프로 한 것으로, 강원의 ‘ㄱ’, 국제의 ‘ㄱ’, 그리고 비엔날레의 ‘ㅂ’에서 빌려왔다. 이는 비엔날레 특유의 창의성과 실험성을 포괄하지만 강원도를 대표하는 기호로써의 의미와 남들과 다른 ’첫 번째‘ 도전 및 미지의 세계로의 ’첫 번째‘ 실험이라는 강원국제비엔날레의 정체성을 아우른다. 

 

’강원국제비엔날레 2018‘ 홍경한 예술총감독은 “이번 BI로고는 굳이 설명을 덧댈 필요 없을 정도로 단순하지만 그 단순함으로부터 비롯된 세련됨과 품격을 느낄 수 있다.”며 “끄트머리에 걸쳐 있는 ’‘은 물음표 형태로 표현해 동시대에서 예술은 과연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되묻고, 안팎으로 정형화 된 유무형적 관습에 대한 도전이라는 비엔날레의 방향성을 내포한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강원국제비엔날레 BI로고는 향후 ‘강원국제비엔날레’를 대표하는 공식로고로 사용됨은 물론, 각종 홍보물과 상품 등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강원국제비엔날레2018’은 오는 2018년 2월 3일부터 3월 18일까지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전 기간 중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일원에서 펼쳐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8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