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제72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나라사랑 전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에 앞장선다.
강북구는 일반 가정의 태극기 게양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지역 중 하나로 지난해 광복절에는 70.1%의 게양률을 기록했다. 이렇게 높은 태극기 게양률은 구민과 지역사회가 힘을 합해 이루어낸 성과다.
올해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전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하고자 하는 지역사회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렛츠런 강북문화공감센터(본부장 윤각현)는 지난 3일(목) 오후 5시 강북구청에서 스테인리스 태극기 꽂이 1250개(300만원 상당)를 강북구 통장연합회에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기증받은 스테인리스 태극기 꽂이는 기존 플라스틱 태극기꽂이보다 내구성이 뛰어나 경제적이며, 파손된 태극기 꽂이를 교체하는 데 사용된다. 기증받은 태극기 꽂이는 13개동에 각 90~100개씩 나누어 줄 예정이다.
이날 기증식에는 윤각현 렛츠런 강북문화공감센터 본부장, 이대민 부센터장을 비롯해 김명기 번1동 통장협의회장, 오해영 강북구 부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윤각현 본부장은 “강북구의 ‘나라사랑 전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 취지에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렛츠런 강북문화공감센터는 지속적으로 강북구의 태극기 달기 운동에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오해영 부구청장은 “렛츠런 강북문화공감센터에서 태극기 달기 운동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후원에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오는 11일(금) 오전 10시 강북구청 사거리에서는 강북구새마을회와 한국자유총연맹 강북구지회가 함께하는 대대적인 태극기 달기 홍보 캠페인이 열린다. 이날 250여 명의 회원들이 구민들에게 태극기를 나누어줄 계획이다.
양천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 획득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10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획득하며, 아동이 살기좋은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UNCRC)을 기반으로,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과 환경을 조성한 도시에 부여.
강서구,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에서 좋은정책 대상 수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좋은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최초로 전세사기 피해자 전수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피해자 지원 조례 제정과 실질적 재정 지원, 나아가 중앙정부 특별법 개정까지 이끌어낸 점이 높이 평가된 ...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