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3일 올해 말 준공 예정인 광주시 다목적체육관의 명칭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응모자격은 주민등록상 광주시에 거주하는 자로 1인당 2건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오는 11일부터 9월 4일까지이다.
심사기준은 대외적으로 광주시와 체육관의 이미지를 잘 연상시킬 수 있는 명칭, 광주시의 역사적 특성을 담은 명칭, 친근감 있으며 누구나 쉽게 기억하고 부르기 쉬운 명칭이다. 단, 명칭에 대한 설명이 없을 경우 응모 효력이 없으며 이미 사용되어 있거나 상표 출원 등으로 활용할 수 없는 경우에도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당선작이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다.
접수방법은 방문 및 우편(경기도 광주시 행정타운로 50 광주시청 체육과), 팩스(031-760-1480)로도 접수 받는다.
시는 심사를 통해 최우수작 1명(50만원 상당 상품권), 우수작 2명(각 30만원 상당 상품권), 장려 2명(각 20만원 상당 상품권) 등 5명을 선정할 계획이며 오는 9월 중 개별통지 및 시청 홈페이지에 공지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 체육과(031-760-5986)로 문의하면 된다.
21억 투자해 연 4억5천만 원 절감…안전·예산 두 마리 토끼 잡아
밤에 집으로 돌아오는 길, 골목과 도로를 비추는 가로등의 빛이 한층 밝아졌다는 것을 느낀 시민들이 적지 않다. 그 변화의 배경에는 군산시가 추진해온 ‘가로등 에너지절감 LED 교체 사업’이 있다. 눈에 띄는 성과는 단순히 조명의 변화에 그치지 않는다. 시민 안전은 높이고, 시의 전기요금 부담은 크게 낮췄다. 군산시는 노후 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