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신나는 여름방학! - 서대문구,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을 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진행 주정비
  • 기사등록 2017-08-02 14:06:43
기사수정



서대문구 (구청장 문석진)는 드림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8월 한 달간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는 알차고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동요, 영어, 창의수학 교실 등 학습, 놀이 프로그램은 물론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여가문화 활동 등 총 10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방학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아동과 가족의 상담을 진행했다.  


아이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부분을 파악, 지역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자 했다. 


이에 아동들의 과도한 스마트 미디어 사용에 따른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 사춘기시기에 긍정적인 성 의식을 가질 수 있는 성폭력 예방교육, 아동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지킬 수 있는 아동권리 증진 교육을 마련했다.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물놀이 체험도 진행한다.  


또한 서대문구와 자매결연 도시인 충청북도 영동군을 방문하는 문화체험캠프도 마련되어 있다.  


농촌 체험, 노근리평화공원 견학 등을 통해 영동군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도시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활동들을 체험한다. 

   

서대문구 드림스타트는 0세부터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건강, 인지, 정서, 부모교육 등 통합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자원을 적극 발굴하여 아동과 가족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81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