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지난달 27일 연희동에 소재한 SF&판타지도서관에서 사람책도서관
국내 유일의 SF&판타지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는 전홍식 관장은 이날 직접 ‘사람책’으로 나서, ‘사이언스 코스모스, 우주를 향한 꿈’이라는 주제 아래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과 학부모 20여명과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이번 사람책도서관에서는 이야기뿐 아니라 도서관 내 상영관에서 우주와 관련된 영화도 볼 수 있었다.
<콘택트>,
사람책도서관(Human Library)이란, 책이 아닌 사람을 대출해 주는 신개념 도서관으로, 강의 형식의 일방적 정보 전달이 아닌 독자와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사람책’의 지혜와 경험을 공유한다.
서대문구에서는 지난 6월부터 문학다방, 전문도서관 등 독서문화공간과 연계해 사람책도서관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번에 SF&판타지 도서관과 두 번째 시간을 마련했다.
전홍식 관장은 “상상력을 높여주는 힘을 가지고 있는 SF장르에 많은 어린이 친구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SF&판타지 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F&판타지도서관은 1만 6천권에 이르는 SF&판타지도서와 영상물, 다양한 볼거리를 소장하고 있으며, 휴관일(월,화)을 제외한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