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직접 키운 채소로 요리도 배워요” - 완주 화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아동 대상 쿡킹아트 김기수전북사회부기자
  • 기사등록 2017-08-01 19:09:39
기사수정

아동들이 직접 채소를 키우고, 또 키운 채소로 요리까지 하는 쿡킹아트가 진행된다.  1일 완주군은 화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현순, 장치혁)가 ‘꿈 쑥쑥! 마음 쑥쑥! 키 쑥쑥! 아동과 함께하는 쿡킹아트’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쿡킹아트는 화산면의 저소득가정 아동 25명을 대상으로 하는 방과후 수업으로 아동들이 텃밭을 가꾸고, 텃밭에서 수확된 식재료로 직접 요리까지 하게 된다.  텃밭에서는 가지, 양파, 쌈 채소, 오이, 고추, 호박, 옥수수 등을 기를 예정이며, 이 재료들을 통해 수제 햄버거, 채소 또띠아, 채소비빔밥, 잡채만두 등을 만든다.  이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친구들과의 유대감 형성, 자연의 소중함, 올바른 식습관까지 배우게 된다. 프로그램은 총 19회로 오는 12월까지 진행된다.


▲ 화산면-수제 고기 버거 만들기 설명듣기


김현순 화산면장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특색있고 다양한 농촌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동들이 방과후에도 즐겁게 여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전개할 것이다”고 말했다.


▲ 화산면-텃밭활동사진


한편 쿠킹아트 사업은 1111 사회 소통기금의 후원으로 추진하며, 이외에도 어르신과 함께하는 아동 게이트볼, 테라리움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80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