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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 부산‧제주와 손잡고 동남아 관광시장 공략 - 25일부터 31일까지 태국, 말레이시아 해외마케팅 추진 - 인근 지자체와의 공동 마케팅 활동으로 시너지 효과 극대화 최문재
  • 기사등록 2017-07-31 14:2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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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는 지난 25일부터 31일까지 동남아 방한관광 주요시장인 태국․말레이시아 지역에서 실시한 관광홍보설명회에 미디어․여행관계자 180명, 일반소비자 450명 등이 참석하는 등 관광마케팅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활동은 중국시장 침체 등 방한관광시장 변화에 대응해 동남아시아 관광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부산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와 함께 각국의 방한 주요 여행사와 미디어 관계자,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도는 이번 행사에서 단풍, 눈, 스키 등 계절상품을 선호하는 동남아 관광객의 특성을 고려하여 가을 및 겨울 관광콘텐츠 소개와 신규관광 상품의 홍보에 집중했다.

 

특히 동남아 최대 한류시장이자 가족단위의 개별여행객 비중이 큰 말레이시아 홍보행사에서는 일반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산청, 합천 등 서부권역의 힐링 명소와 창원, 김해, 양산 등 동부권역의 체험 및 즐길거리, 대한민국 대표 해양관광지 남해안의 아름다운 섬들과 해안관광자원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9월부터 개최되는 경남 대표 가을축제인 산청 한방약초축제, 진주 남강유등축제, 2017 합천 대장경세계문화축전, 창원 K-POP 월드 페스티벌 등 특색있고 다채로운 축제도 적극 홍보했다.

 

박정준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행사는 경남의 특색있는 주요 관광 자원의 전략적 해외홍보를 위해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한 것으로 인근 지자체와의 공동 마케팅 활동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했다”며, “기존의 단체 여행객뿐만 아니라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개별관광객 및 체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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