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녹색소비 확산과 *그린카드 발급 확대를 위해 도내 사설관광지로는 김녕미로공원 이후 두 번째로 그린카드 혜택이 적용 될 수 있도록 석부작박물관과 녹색관광지 만들기 협약을 체결했다.
*그린카드: 에너지 절약, 친환경제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등 친환경소비생활 실천 시 포인트 적립 및 공공시설 할인 혜택 등을 받는 대국민 서비스('11. 7월 출시)
녹색관광지 만들기는 친환경 소비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그린카드 혜택 적용 사설관광지를 확대하고 해당 관광지에 대한 홍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7. 7. 27.(목) 14:00 석부작박물관에서 자치도와 석부작 박물관 그리고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가 참여하여 녹색관광지 만들기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서 낭독 및 조인을 하고 녹색관광지 현판 전달을 진행하며 녹색 소비 확산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고자 다짐했다.
협약서 주요 내용으로는 석부작박물관에 방문하여 그린카드를 제시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입장요금 할인 혜택을 적용하며,각 협약 기관별 녹색관광지 만들기 사업과 그린카드 발급 확대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2017년 7월 28일부터 석부작박물관을 방문하여 그린카드를 제시하면 성인기준 일반 *입장요금 6,000원에서 50% 할인 된 3,000원에 입장이 가능하게 된다.
* 할인이 적용되는 입장요금의 경우는 해당 안 됨(단체, 청소년, 어린이, 노인, 군인의 할인 적용 요금)
이로써 공공시설에서만 적용됐던 그린카드 혜택이 사설관광지인 김녕미로공원, 석부작박물관 두 곳으로 확대되었다.
김양보 제주특별자치도 환경보전국장은 “녹색관광지 만들기에 참여하는 사설관광지에 대한 홍보 등 지원방안 마련에 힘쓰고 앞으로도 각 협약기관과 공동으로 녹색관광지 만들기 사업을 확대하여 도민, 관광객의 혜택 범위를 넓히고 친환경 생활 확산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석부작박물관은 제주에 분포하는 대표적인 암석인 현무암과 제주 지역에서 서식하는 식물을 활용하여 만든 석부작을 전시하여 볼거리를 제공하는 박물관이다.
                            : "11월 무등산 정상, 칼바람 속 한파 체험
                        
                        2025년 지난 11월 2일, 광주·전남 지역의 명산 무등산이 갑작스러운 겨울 날씨로 산악인들을 긴장시켰다. 이날 서석대에서 입석대를 거쳐 장불재 정상 능선에 오른 등산객들은 초속 10m를 넘나드는 강풍과 영하에 가까운 체감온도에 맞서 힘겨운 산행을 이어갔다.등산객 A씨는 "11월 초순이라 방심했는데, 정상부에 오르자마자 뺨을 에...
                    
                
                            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본격화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 사업인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본격화한다. 정읍시는 4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시 관계자, 설계용역사, 감리업체, 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립공사 착수회의를 열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
                    
                
                            광주시, 2025년 공공비축미 2513t 매입 시작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5일부터 광산구 동곡동을 시작으로 2025년산 공공비축미 2513t을 매입한다.이번 매입은 ▲건조벼 2060t ▲산물벼 238t이며, 벼 재배면적 조정제 참여실적에 따라 추가 물량이 배정된다. 매입은 5일부터 26일까지 21개 동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매입 품종은 ‘신동진’과 ‘새청무’..
                    
                
                            정읍경찰서, 내장산 단풍철 교통관리 안전홍보 총력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내장산 가을 단풍철을 맞아 교통질서 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읍경찰서는 10월 말부터 내장산 일원 주요 도로와 주차장 주변에 교통경찰과 모범운전자 등을 집중 배치하였으며 방문객들에게 안전수칙 홍보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버스 이용객들에게는 안전벨트 착용하도..
                    
                
                            이재명, 美 헤그세스 만나... "임기 내 전작권 조기 회복, 한미동맹 발전 계기"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4일 피트 헤그세스 미국 전쟁부 장관을 만나 "임기 내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조기 회복은 한미동맹이 한 단계 더 심화되고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 헤그세스 장관이 예방한 자리에서 "우리 군의 역량이 크게 강화돼 한반도 방...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는 지난30일 전주 시그니처호텔에서 ‘2025년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협약 의료기관 간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환자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류회에는 전북특별자치도 보건의료과, 삼성서울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전주 예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