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희망감동 마을가꾸기 사업으로 주거환경개선을 서민철
  • 기사등록 2017-07-26 12:39:37
기사수정



양주시는 이마트 양주점과 양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이마트 희망 나눔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광적면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을 추진했다.

 

이번 집수리 대상가구는 5명의 자녀를 둔 다자녀 가구로 일용직 근로자인 아버지는 정기적인 수입이 없어 경제적으로 힘들고 노후 된 빌라는 장마철 비가 새는 등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었다.

 

이에 이마트 양주점에서 집수리 비용 400만원을 후원하고 회천여성의용소방대, 적면 적십자봉사회, 양주시1004봉사단, 이마트 희망나눔 봉사단 등 관내 봉사단체들의 인력지원을 통해 주거취약계층의 노후된 빌라에서 도배, 도색, 빗물 누수차단, 장판과 방충망 교체, 가구지원 등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희망감동의 나눔을 실천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전반 경기불황으로 이웃돕기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이마트 양주점의 사업비 지원과 각 봉사단체들의 인력 지원 등으로 주거환경개선에 함께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며 양주시에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와 이마트 양주점, 양주시사회복지협의회는 희망나눔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통해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 김장나눔, 플리마켓과 바자회 수익금 기부 등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76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