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 평가에서 최우수상 수상 김한구
  • 기사등록 2017-07-25 22:19:35
기사수정

고용노동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일자리정책 평가에서 경기도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는 2010년부터 매년 일자리 목표의 달성도, 단체장의 의지, 우수시책 발굴·추진 등 일자리 정책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는데  경기도는 2013년 우수상, 2014년 대상, 2015년 종합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고용노동부는 일자리목표 공시제에 참가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광역 17, 기초 226)를 대상으로 고용률 등 정량지표(30%)와 일자리 대책 추진의 체계성, 지자체장의 의지, 중앙정부와의 연계·협업 노력도 등 일자리 인프라 구축 및 일자리목표의 달성도, 일자리대책의 지역적합성, 일자리대책의 창의성 등 일자리 창출 분야에 대한 정성지표(70%)를 평가해 24일 결과를 발표하고 시상을 했다.


시상식은 24일 오후 2시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개최됐으며, 경기도에서는 박신환 일자리노동정책관이 참석,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부상으로 상사업비 2억 원을 받았다.


시상식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관장의 의지가 중요하고 전국지방자치단체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여 주시길 당부  했으며, 박신환 일자리노동정책관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기도의 노력이 인정을 받은 결과로써 중앙과 지방, 민간, 노·사가 하나되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한 결과라 할수 있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도정을 일자리 중심으로 운영을 추진중이고, 특히 중소기업과 청년들을 비롯한 구인·구직자의 일자리 매칭에 최선을 다하여 일하기를 원하는 구직자와 빈 일자리에 인력을 채우길 원하는 중소제조기업 등 구인자를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여 일자리 미스매치 해결을 통한 고용률 증대에 노력중이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일자리정책 추진에 있어서 도지사를 중심으로  의회와 더불어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에 도정을 총 집중할 계획이라고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7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