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공장설립승인 및 등록업무 무료 서비스 - 공장설립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인들에게 도움 최문재
  • 기사등록 2017-07-25 14:06:28
기사수정





광주시가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 공장설립지원센터(본부장 윤철, 이하 센터)와 공장 설립희망 기업체들에게 공장설립 업무를 대행해 주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와 센터는 24일 공장부지 선정에서부터 환경배출 인·허가, 현황측량 등 공장설립 승인 및 공장등록 업무를 무료로 대행해 주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센터와 함께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95건의 상담을 통해 83건의 공장설립 업무를 대행하는 등 공장설립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인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는 공장설립을 민간컨설팅업체에 의뢰할 경우 건당 50만~500만원 가량 소요되는 것을 감안하면 2억여원의 비용을 절감한 것으로 분석된다. 


공장설립 대행 업무를 유형별로 보면 신규 등록이 71건(85%)으로 가장 많았으며 변경 8건(10%), 신설승인 4건(5%) 순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공장설립 관련 제도개선과 기업애로 해결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공장설립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인들의 현장애로를 해소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창구를 설치, 무료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이 애용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75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