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올 여름 전력수요가 역대 최대치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에너지위기 극복을 위해 에너지절약 대책을 수립하는 등 에너지절약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시는 24일 박덕순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에너지절약 대책본부를 구성, 공공부분과 민간부분으로 나눠 여름철 전력사용 제한과 자율참여 체제를 수립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부분에서는 실내 적정온도를 28℃ 이상으로 유지하되 근무 복장은 노타이(no-tie) 및 쿨비즈(cool Biz)등 여름철 체감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는 간소하고 단정한 옷차림을 권장했다. 또한, 불필요한 조명을 소등해 에너지절약에 동참할 계획이다.
민간부분의 경우 대표적인 에너지 낭비요인으로 손꼽히는 ‘문 열고 냉방영업’ 행위에 대해 계도 및 홍보할 예정이며 에너지 수급문제 등으로 에너지사용 제한조치 공고시 단속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시민들의 자율적 에너지 절약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최대전력 수요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력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가 절실하다”면서 “적정 실내온도 준수(26℃) 및 불필요한 전기 사용자제 등 에너지절약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