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시장 오수봉)가 시민과 함께하는 현장중심의 열린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시작했던 ‘찾아가는 이동 시장실’ 운영이 지난 14일 미사강변도시 17단지를 끝으로 미사지구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오수봉 시장은 지난 5월부터 장장 2개월간 미사지구 내 3개동(풍산동, 미사1동, 미사2동), 총 19개 단지에 찾아가 직접 사회를 진행하며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경청, 교통체계 개선, 공영주차장 확충, 도서관 건립, 체육시설 및 문화공간 확충 등 3,300여건의 생활불편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오 시장은 주민의 다수 건의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였을 뿐만 아니라 즉시 해결하기 어려운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안을 제시해 주민들의 큰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찾아가는 이동 시장실’에 참석한 한 주민은 “시장님의 친근하고 격의 없는 모습에 놀랐다”며 “밤늦은 시간까지 주민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해결책을 모색하여 제안을 제시하는 모습이 대단히 만족스럽고,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의 자리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수봉 시장은 “주민들과 시의 현안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추진하였으며, 주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이 행복한 하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하남시 전체로 확대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