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대문구와 일본 도쿄 스미다구 간의 국경을 넘은 어린이 축구 교류가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4박 5일 동안 진행된다.
한 해씩 번갈아 방문하는 두 도시 간 어린이 축구 교류는 2001년 시작돼 17년째를 맞았다.
올해는 ‘스미다구 어린이축구단’ 단원 23명과 인솔단 9명이 내한해 ‘서대문구 어린이축구단’과 7번의 친선경기와 미니풋살경기를 하며 우의를 다진다.
축구단 간 경기뿐 아니라 한일 어린이들이 혼합 팀을 이뤄서도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또 신촌물총축제에 참가하고 63빌딩, N서울타워, 롯데월드도 찾는다.
특히 일본 어린이들은 2박 3일간 한국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는데 두 나라 어린이들이 스포츠를 통해 친분을 쌓고 상호 문화에 대한 이해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은 친선 축구교류에 참가했던 어린이들이 성장해 두 나라에서 축구 선수와 코치로 활약하기도 한다.
우리나라 22세 이하 축구대표팀 조영욱 선수도 서대문구 어린이축구단 출신인데, 조 선수가 2008년 일본을 방문했을 때 홈스테이 가정의 어머니였던 ‘오노 아키코’ 씨가 올해 축구 교류에 심판으로 참여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모은다.
문석진 구청장은 “서대문구에서의 친선경기와 홈스테이, 문화관광이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어린이 축구 교류가 두 도시와 양국 간 우의를 다지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