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 송파청소년수련관이 제3회 송파구청장배 3on3 청소년농구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제2회 송파구청장배 3on3 청소년농구대회송파청소년수련관(관장 홍승현)이 7월 30일(일) ‘제3회 송파구청장배 3on3 청소년 농구대회’를 개최한다.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송파청소년수련관은 2000년에 개소하여 관내 청소년 및 학교를 대상으로 건전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하고 있다.
3대3 농구대회는 위해 매년 송파구청의 지원을 받아 올해 3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청소년들에게 운동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와 청소년의 건전한 놀이문화 제공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3대3 농구대회는 미국에서 자유롭게 길거리 농구를 하는 데서 유래되어 지금은 전 세계에서 즐기는 스포츠로 자리 잡았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부 8개팀, 중등부 32개팀, 고등부 32개팀으로 자원봉사자 및 관중 등 총 1,00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하여 자신들의 농구 실력을 겨룬다.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1등 3개팀(교급별 1팀), 2등 3개팀(교급별 1팀), 3등 4개팀(중·고 2개팀)으로 우승팀을 가리며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상품이 지급된다.
또한 이 날은 농구대회만이 아닌 3점슛 경연과 경품 추첨 등 농구 경기를 관람하러 온 관중에게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시 거주 청소년 또는 서울시내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7월 23일까지로 송파청소년수련관 방문접수나 이메일신청으로 가능하다.
송파청소년수련관은 이 대회는 송파를 대표하는 청소년 스포츠 문화축제로 학업에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놀이문화와 체력증진의 장을 제공하고 스포츠맨쉽과 상호간 우정을 나누는 어울림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 자세한 정보는 송파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화체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