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생활체감형 양성평등정책 「제주처럼」의 핵심 사업인 ‘공동육아 모다들엉 돌봄사업’ 1차 모니터링 피드백회의를 7월 10일 14시부터 제주근로자종합사회복지관 3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18일까지 26개 공동육아 돌봄공동체에 대해 사업추진 전반을 모니터링 실시, 그 결과에 대해 공유하고 공동육아 사업의 개선사항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피드백회의에는 모니터링 활동가 8명과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조한혜정 연세대학교 명예교수, 차성란 대전대학교 교수, 김은정 제주국제대학교 교수, 김은정 제주여민회 이사, 박진희 상상창고 숨 대표와 가족친화지원센터 및 도 사업관계자 등이 참여한다.
한편, 모니터링 활동가는 지난 4월에 11명을 모집하여 공동육아 공동체 이해 및 운영방법 등 7시간 교육과정을 거쳐 최종 8명이 운영중에 있다.
도 보건복지여성국(국장 양시연)은 지역주민이 함께 아이를 돌보고 키우는 자발적 자조모임형태의 다양한 공동육아 활동이 활성화되어 더 나아가 지역마을과 이웃간 돌봄 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동체간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 등에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 "11월 무등산 정상, 칼바람 속 한파 체험
                        
                        2025년 지난 11월 2일, 광주·전남 지역의 명산 무등산이 갑작스러운 겨울 날씨로 산악인들을 긴장시켰다. 이날 서석대에서 입석대를 거쳐 장불재 정상 능선에 오른 등산객들은 초속 10m를 넘나드는 강풍과 영하에 가까운 체감온도에 맞서 힘겨운 산행을 이어갔다.등산객 A씨는 "11월 초순이라 방심했는데, 정상부에 오르자마자 뺨을 에...
                    
                
                            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본격화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 사업인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본격화한다. 정읍시는 4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시 관계자, 설계용역사, 감리업체, 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립공사 착수회의를 열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
                    
                
                            광주시, 2025년 공공비축미 2513t 매입 시작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5일부터 광산구 동곡동을 시작으로 2025년산 공공비축미 2513t을 매입한다.이번 매입은 ▲건조벼 2060t ▲산물벼 238t이며, 벼 재배면적 조정제 참여실적에 따라 추가 물량이 배정된다. 매입은 5일부터 26일까지 21개 동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매입 품종은 ‘신동진’과 ‘새청무’..
                    
                
                            정읍경찰서, 내장산 단풍철 교통관리 안전홍보 총력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내장산 가을 단풍철을 맞아 교통질서 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읍경찰서는 10월 말부터 내장산 일원 주요 도로와 주차장 주변에 교통경찰과 모범운전자 등을 집중 배치하였으며 방문객들에게 안전수칙 홍보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버스 이용객들에게는 안전벨트 착용하도..
                    
                
                            이재명, 美 헤그세스 만나... "임기 내 전작권 조기 회복, 한미동맹 발전 계기"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4일 피트 헤그세스 미국 전쟁부 장관을 만나 "임기 내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조기 회복은 한미동맹이 한 단계 더 심화되고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 헤그세스 장관이 예방한 자리에서 "우리 군의 역량이 크게 강화돼 한반도 방...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는 지난30일 전주 시그니처호텔에서 ‘2025년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협약 의료기관 간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환자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류회에는 전북특별자치도 보건의료과, 삼성서울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전주 예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