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로당 어르신들, 옥상텃밭 가꾸며‘힐링’ - 동대문구, 14개 경로당 유휴공간에 텃밭 조성 - 어린이 자연체험장으로 개방, 세대간 소통 공간 주정비
  • 기사등록 2017-07-07 14:51:18
기사수정


▲ 동대문구가 관내 14개 경로당 유휴공간에 자연 친화적인 텃밭을 운영하고 있다. 답십리3동 경로당 옥상 텃밭 모습.



경로당 어르신들이 어엿한 도시농부로 변신해 화제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관내 14개 경로당 유휴공간에 자연 친화적인 텃밭을 조성·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텃밭을 아이들의 자연 학습 공간으로 개방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는 경로당 대변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존 경로당을 주민들에게 개방·공유하는 소통 개방형 경로당 형태다.


구는 4월부터 텃밭 조성 사업을 시작했다. 텃밭 운영과 관리는 14개 경로당 어르신들이 맡아 11월까지 추진한다. 현재 경로당에서는 상추, 치커리 등 채소와 다양한 꽃들이 자라고 있다.


경로당 옥상 등을 텃밭으로 활용함으로써 어르신들에게 친환경 먹거리를 재배하는 재미와 소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텃밭은 경로당 주변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들에게 자연체험장으로 개방돼 세대 간 소통 공간으로 활용된다.


자연체험장 운영은 경로당과 어린이집이 사전 협의를 거쳐 방문 날짜를 정한다. 이후 어린이들을 초대해 각종 채소와 꽃들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하게 함으로써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답십리3동 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옥상 텃밭을 가꾸는 일이 재미있고, 특히 열심히 가꾼 텃밭에 아이들이 와서 구경하는 모습을 볼 때 기쁘다”고 전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경로당 유휴공간 텃밭 조성으로 지역 어르신 및 주민과 함께 하는 힐링 공간이 마련됐다”며 “앞으로 주민과 함께 하는 소통 개방형 경로당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6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화려한 5일간의 일정 마무리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  기사 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