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에 속력 낸다
  • 양인현
  • 등록 2017-06-19 16:28:52

기사수정
  • 학교 주변 유해업소 근절 운동,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청소년 희망원정대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아동·청소년 관련 정책 알리기에 두 팔을 걷어 붙였다. 구는 지난 13, 14일 이틀 동안 롯데호텔월드 및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광장에서 진행하는 ‘2017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제1회 컨퍼런스 및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추진 지방정부협의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울시 송파구가 공동 주최하고,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42개 지자체가 참여한 것으로 아동 정책을 홍보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 우수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2017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컨퍼런스 선언문’을 채택하는 선포식을 가졌다. 


강북구는 행사기간 동안 ▲학교주변 유해업소 근절 운동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청소년 희망원정대 ▲재능장학생 지원 사업 등 아동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소개했다. 


유해업소 근절 운동은 2년 6개월 동안 학교주변 유해업소 111곳을 폐업시켜 기존의 170개소를 59개소로 줄이는 높은 성과를 기록했으며, 청소년 희망원정대는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산행을 통해 학업 경쟁에 지친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배울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해왔다. 


또 재능장학생 지원 사업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재능 계발이 어려운 학생을 예체능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별로 발굴해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기존 장학생 경우 매년 재심사를 통해 계속 지원한다. 


한편 강북구는 6월 중 아동실태조사 용역 결과를 통해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 수준을 파악하고 아동 권리 보장에 대한 부족한 부분을 앞으로 채워나갈 계획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올해 7월에는 청소년과를 신설하여 아동·청소년만을 위한 전담부서를 만들어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리얼시그널' 웹사이트...부동산, 예금, 주식, 가상자산 보유 현황 확인 (사진=네이버db)[뉴스21 통신=추현욱 ]고위 공직자들의 실제 부동산 보유 현황을 보여주는 웹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서비스 '리얼시그널'이 그것이다.리얼시그널에는 대통령, 국회의원, 장·차관, 고위 법관 및 검사, 군 장성 등 약 7000명의 자산 내역이 담겨 있..
  2. 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3. 제천시, 초고압 송전선로 ‘1년 전부터 인지’하고도 침묵… 충북 제천시가 초고압 송전선로(345kV 신 평창–신 원주) 건설사업이 지역을 통과할 가능성을 지난해 11월부터 알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하지만 시는 이 사실을 시민에게 단 한 차례도 공식적으로 알리지 않아 ‘행정의 무책임’과 ‘정보 은폐’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한국전력공사는 지난해 11월 제천시를 포함한 해당 구...
  4. 태광그룹, 애경산업 지분 63% 4700억원에 인수...매매 예정일자, 내년 2월 19일 [뉴스21 통신=추현욱 ] 태광산업 컨소시엄이 4700억원에 애경산업을 인수한다.AK홀딩스와 태광산업 등은 각각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주권 양수도 방안을 승인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매각 대상 주식은 애경산업 보통주 1667만2578주다. AK홀딩스 보유주식 1190만4812주와 애경자산관리 보유주식 476만7766주다.이는 애경산업 전체 발행주...
  5. “삼성전자, 2026년 영업이익 67조 전망”…IBK투자증권, 목표가 14만원 상향 삼성전자가 내년을 넘어 2026년까지 가파른 실적 회복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김운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3일 보고서에서 “메모리 업황 개선이 본격화되면서 삼성전자의 실적이 2026년까지 큰 폭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삼성전자에 대한 투자 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1만원에서 14만원으로 상향 조...
  6. 국내 유명 배우 겸 모델 A씨, 캄보디아 인신매매 모집책 혐의…"한국 여성 강제전환"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되는 배우 겸 모델 A씨가 캄보디아 현지 범죄조직의 한국인 여성 모집책 역할을 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23일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4월 30대 여성 B씨에게 “캄보디아에서 일본어 통역 일을 함께하자”고 제안한 뒤, B씨를 프놈펜으로 출국시켰고 현지에서 조직원에게 500만원을 받고 넘긴 혐...
  7. 24일 경찰 고위직 경무관 51명 인사 전보...서울경찰청 '수사 3인방' 전격 교체,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경찰 간… [뉴스21 통신 =추현욱] 경찰청이 24일 경무관 51명에 대한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경문관은 '경찰의 별'로서 시·도경찰청 차장, 서울·부산·경기·인천 등 경찰청 부장, 경찰청 심의관 등으로 근무한다.경찰청 국제협력관으로 이재영 서울경찰청 범죄예방대응부장, 치안상황관리관으로 강순보 강원경찰청 공공안전부장...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