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15일,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 위한 선진 주민자치센터 견학 김문기
  • 기사등록 2017-06-15 22:30:29
기사수정

 


정읍시 주민자치위원들이 역량 강화 일환으로 지난 15일 선진 주민자치센터를 견학했다.

 

80여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은 이날 여수시 중앙동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우수 사례를 수집했다.

 

시는 “우수사례를 벤치마킹(Benchmarking)하고 주민자치위원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각 동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과 주민자치 사업을 모색하기 위해 선진 주민자치센터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자치위원들은 중앙동 주민자치센터의 현황과 활동, 특화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주민자치센터의 발전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질문하고 논의했다.


또 고소 천사벽화마을과 이순신 광장, 오동도를 탐방하고 해상케이블카도 즐겼다.

 

여수시 중앙동은 아름다운 밤바다와 고지대의 장점을 활용한 1004m의 벽화 골목길을 조성했다. 이곳은 현재 수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이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낸 소통 협력의 사례로 꼽히며 전국적인 모범이 되고 있다.

 

주민자치위원들은 “이번 견학을 통해 그간 주민자치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 “이후에도 타 시군의 우수사례와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비교함으로써 주민자치위원으로서의 역량을 높이고 강화하고 정읍시 주민자치의 활성화를 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 8일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가진바 있고 7월부터 8월까지 주민자치센터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9월에는 주민자치 역량 강화 워크숍도 가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4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