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업하기 좋은 정읍, 함께 만들어요!” - 정읍시 15일, 기업인과의 간담회 가져 김문기
  • 기사등록 2017-06-15 22:18:51
기사수정

 


정읍시는 지난 15일 지역 내 입주 기업인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기업인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수렴해 해소방안을 마련하고 시를 비롯한 유관기관들의 기업지원 시책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김용만 부시장을 비롯한 공무원과 100여개 업체 관계자, 그리고 정읍세무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0, 전북지식재산센터, 한국무역협회 전북지역본부, (사)글로벌 무역진흥협회 등 유관기관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기업의 다양한 애로와 고충 해소 방안을 다함께 논의했다. 또 판로 개척과 수출 지원 등 기업들의 관심분야에 대한 질의와 응답도 이어졌다.

 

특히, 전동차 생산업체인 ㈜다원시스에서 지역투자와 사업 추진 상황 등 협력 업체 참여 안내를 위한 설명회를 가져 관심을 모았다.


다원시스는 입암면 노령역 일원에 360량 이상의 전동차 완성품을 생산할 수 있는 전동차 생산기지를 건립 중에 있다.

 

김용만 부시장은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경기침체와 지방이라는 한계 속에서도 기업 활동에 힘을 쏟고 있는 기업체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은 지역경제와 고용 창출의 원천이다”고 강조하고 “간담회 건의사항과 고충은 타당성 등을 검토해 시정에 적극 반영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매년 시책 설명 간담회와 현장 간담회 등 기업인들과의 소통자리를 마련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의 공통 애로사항 수렴과 토론, 기업들의 원활한 기업 활동을 돕고 있다. 또 유관기관들의 인력과 교통, 판로 등 각 분야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해 기업 지원시책을 설명함으로써 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48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