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개최하는 열려라 청강 포스터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가 17일(토) 대학 캠퍼스를 지역사회에 개방하여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문화 축제를 연다.
‘열려라 청강, 문화가 있는 해월리의 토요일’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뮤지컬, 푸드 등 대학의 특색 있는 전공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학을 둘러싼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숲 체험, 둘레길 체험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열려라 청강’은 특히 온 가족이 함께 주말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가득하다.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쳐 등을 그려 주는 코믹 플레이존 △각종 아케이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존 △브런치 베이커리, 쿠키 요리를 보여주고 시식까지 하는 쿠킹 클래스, △IoT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플레이존 △전통한옥 청현재에서 차와 다식을 즐기는 청현재 힐링 △건지산 숲길을 걷는 청강 둘레길 △유아들의 자연체험 교육인 행복한 숲놀이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주부들의 쇼핑을 책임져 줄 브랜드 패밀리 세일, 파머스 마켓 등이 오픈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들썩들썩 공연, 특별한 조명 쇼, 아트토이 스튜디오, 만화 도서관, 애니메이션 상영 등이 준비되어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수형 총장은 “이천이 수도권 도시이지만 문화 인프라 면에서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번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풍성한 문화 체험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려라 청강, 문화가 있는 해월리’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캠퍼스에서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5세에서 7세까지 참여 가능한 행복한 숲 놀이와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청강의 자연 체험은 인터넷을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잇으며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할 경우 현장에서 선착순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