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산가족 상봉하려면 북 여성공민들 빨리 송환하라" - 기존 입장 재확인 최훤
  • 기사등록 2017-06-14 17:20:32
기사수정


북한은 이산가족 상봉문제를 실현하려면 남측이 김련희 씨와 여성종업원 12명의 송환문제를 하루 빨리 해결해야 할 것이라고 거듭 밝혔다고 통일뉴스가 밝혔다. 


통일뉴스에 따르면 <조선중앙통신>은 12일 논평에서 "남조선 당국이 진정으로 '이산가족' 문제에 관심을 가진다면 부당하게 억류되어 있는 우리 여성들의 송환문제부터 하루빨리 해결해야 할 것"이라며, "이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는 북남(남북)사이에 흩어진 가족, 친척상봉을 비롯한 그 어떤 인도주의 협력사업도 절대로 실현될 수 없다"고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통신은 남한 당국이 북으로 송환을 요구하고 있는 김 씨와 기획입국 의혹이 제기되는 12명 여성종업원들을 유인납치.강제억류하고 있다며, 이는 "부모와 자식들을 갈라놓아 인위적으로 '이산가족'들을 만들어내는 극악무도한 반인륜적, 반인권적 범죄행위"라고 비판했다.


민족분열의 비극적인 고통 위에 새롭게 혈육의 생이별을 강요한 '여성공민 송환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남에서 '이산가족 상봉'을 논하는 것은 언어도단이라는 것이다.


지난 5일 국회와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바른정당 등 여야3당은 '8.15 남북이산가족 상봉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이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북한은 지난 7일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당국자가 과의 인터뷰에서 처음으로 남에서 제기한 이산가족 상봉 문제를 김 씨와 12명 여성종업원의 송환 문제와 연계하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9일에는 조선적십자회 대변인이 <조선중앙통신> 기자와 문답 형식으로 북 여성공민들의 무조건적인 송환이 없으면 이산가족 상봉도 있을 수 없다고 확인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47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