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바른 공직마인드와 소명의식으로 행정서비스 향상 - 보령시, 새내기 공무원 대상 직무교육 실시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6-09 11:47:45
기사수정


▲ 새내기 공무원 직무교육 장면(김동일 시장 특강)

보령시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 동안 웨스토피아에서 새내기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임용 2년 미만인 120명의 신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3기에 걸쳐 진행하며, 올바른 공직마인드와 소명의식 함양으로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은 공직관, 자긍심, 소명의식 등 공직생활 마음으로 느끼기 조직과 나의 비전 연결고리 찾기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및 소통 민원인과의 소통 및 스트레스 관리 기획 마인드와 논리적 사고로 공직자 역량 키우기 공문서 작성, 기획마인드 수립과 논리적 사고 등 직무능력 향상 과정으로 이뤄졌다.

 

특히, 새내기 공무원들의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서, 변화하는 공직사회의 흐름과 조직 문화의 시행착오 최소화로 조속히 조직에 적응하도록 도왔다.

 

김동일 시장은 특강에서 여러분은 미래 지역 발전을 선도할 주역이므로 자긍심과 애향심을 갖고 창의 적극 능동 행정을 펼쳐달라, “특히, 시정운영의 목표와 가치를시민최우선으로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령시는 새내기 공무원들이 공직생활에 빠르게 적응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시민이 행복한 희망찬 새보령실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직무교육을 지속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43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