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나비한살이 생태체험학습 올해로 7년째 - 관내 초등학교, 특수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에 나비한살이 체험학습 교구 … 양인현
  • 기사등록 2017-06-07 15:29:34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관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말까지 ‘나비한살이 생태 체험학습’을 운영한다. 


  올해로 도입 7년째인 이 프로그램은 자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도심 속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신비와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알아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나비한살이 생태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교실에서 나비를 직접 키우면서 나비한살이 과정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3학년 과학 교과과정인 ‘배추흰나비의 한살이’와 연계되어 있어 눈으로 보고 만지는 체험을 통해 살아있는 학습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들은 알에서 애벌레가 나와 먹이를 먹으며 성장하는 모습과 번데기에서 나비로 우화(곤충이 유충 또는 약충이나 번데기에서 탈피해 성충이 되는 일)하는 장면, 성충이 된 나비의 모습 등을 눈으로 직접 관찰하게 된다. 


  학생들은 나비한살이 과정을 관찰일지로 기록하며 나비가 다 자란 후에는 자연 속으로 날려 보낸다. 구는 7월 중에 나비한살이 관찰일지 작성 우수학생을 각 학교에서 추천받아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강북구는 이번 체험학습을 위해 나비축제로 유명한 전남 함평군에서 나비알이 산란된 케일 화분과 나비 탈출방지용 모기장으로 구성된 나비한살이 체험학습 교구 128세트를 구매했으며, 이를 관내 14개 초등학교 73학급, 특수학교 3개교, 유치원 23개원, 어린이집 15개원에 무상으로 지원했다.   


  특히 오는 12일(월) 미양초등학교 3학년 교실에서는 생태체험 학습 공개수업이 있으며, 수업 후에는 학생들에게 나비를 직접 방생할 수 있는 기회를 줘 아이들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연욱 교육지원과장은 “책으로만 보던 나비의 성장과정을 직접 관찰하고 체험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이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창의성과 인성계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4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전역 공습 경보 확산...적 미사일 곧 국경을 넘을 예정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