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하 “장학진흥원”, 이사장 원희룡)은 올해부터 도내 청년들이 스스로 설계한 배낭여행 계획을 공모하여 이를 지원하는 “청년 배낭여행 사업”을 실시한다.
장학진흥원은 개인과 지역사회의 미래비전을 탐색하려는 의지가 뚜렷한 여행계획서를 제출한 15팀을 선발하고 팀당(3명 이상) 최대 1,000만원 이내의 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공고일(17.6.1.) 기준, 만19세 이상 34세 이하이면서 지난 1년간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를 둔 대학(원)생, 청년 자영업자, 청년 구직활동자이면 누구나 3명 이상이 한 팀을 이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들은 외교부에서 정한 여행경보단계(www.0404.go.kr)에 해당하는 지역을 제외하고는 전 세계 어느 국가든 여행 목적지로 설정하고
여행 일정도 7월 15일부터 10월 15일 사이의 원하는 시점에 최대 3주 이내로 자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최종선발을 위한 서류와 면접, 두 차례의 심사에서는 여행 목표의 개인 및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 가능성, 세부일정의 목표와의 연계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등이 중점적으로 심사될 예정이고 취약 계층(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계층)의 청년들이 구성원인 팀은 우선 선발 대상이다.
신청서는 6월 12일부터 21일까지 이메일(curey79@korea.kr)과 방문을 통해 접수하며, 제출서류 등 상세한 사항은 장학진흥원 홈페이지(www.jejusf.or.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사무국에 전화(064-710-3825)로 문의하면 된다.
장학진흥원 양석하 사무국장은 배낭여행의 전 과정을 참가자가 직접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제주 청년들이 능동적이고 진취적 리더십을 지닌 차세대 제주경영인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도 덧붙였다.
                            : "11월 무등산 정상, 칼바람 속 한파 체험
                        
                        2025년 지난 11월 2일, 광주·전남 지역의 명산 무등산이 갑작스러운 겨울 날씨로 산악인들을 긴장시켰다. 이날 서석대에서 입석대를 거쳐 장불재 정상 능선에 오른 등산객들은 초속 10m를 넘나드는 강풍과 영하에 가까운 체감온도에 맞서 힘겨운 산행을 이어갔다.등산객 A씨는 "11월 초순이라 방심했는데, 정상부에 오르자마자 뺨을 에...
                    
                
                            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본격화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 사업인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본격화한다. 정읍시는 4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시 관계자, 설계용역사, 감리업체, 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립공사 착수회의를 열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
                    
                
                            광주시, 2025년 공공비축미 2513t 매입 시작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5일부터 광산구 동곡동을 시작으로 2025년산 공공비축미 2513t을 매입한다.이번 매입은 ▲건조벼 2060t ▲산물벼 238t이며, 벼 재배면적 조정제 참여실적에 따라 추가 물량이 배정된다. 매입은 5일부터 26일까지 21개 동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매입 품종은 ‘신동진’과 ‘새청무’..
                    
                
                            정읍경찰서, 내장산 단풍철 교통관리 안전홍보 총력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내장산 가을 단풍철을 맞아 교통질서 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읍경찰서는 10월 말부터 내장산 일원 주요 도로와 주차장 주변에 교통경찰과 모범운전자 등을 집중 배치하였으며 방문객들에게 안전수칙 홍보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버스 이용객들에게는 안전벨트 착용하도..
                    
                
                            이재명, 美 헤그세스 만나... "임기 내 전작권 조기 회복, 한미동맹 발전 계기"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4일 피트 헤그세스 미국 전쟁부 장관을 만나 "임기 내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조기 회복은 한미동맹이 한 단계 더 심화되고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 헤그세스 장관이 예방한 자리에서 "우리 군의 역량이 크게 강화돼 한반도 방...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는 지난30일 전주 시그니처호텔에서 ‘2025년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협약 의료기관 간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환자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류회에는 전북특별자치도 보건의료과, 삼성서울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전주 예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