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5월 30일 오후 도청 삼다홀에서 투자유치 관련부서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장유망 기업유치 협업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한다.
그동안 유망 IT, BT 기업들이 제주로 본사를 이전해 왔으나, 최근에는 사업장 입지 부족, 직원 주거비 상승 등 유치여건이 악화됨에 따라 기업 이전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따라 이번 회의는 유관기관, 이전기업과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기업유치를 위한 협업방안을 강구함으로써 변화된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회의에서는 입지문제 해소와 관련하여 투자입지 조성 현황 설명, 활용가능 부지 정보 공유, 향후 대응방안 토론 등이 이루어지고, 직원 주거문제와 관련하여는 이전기업이 직면한 애로사항, 이전기업 임직원 주택공급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기업유치활동 시 공동마케팅 방안, 신성장산업 제주유치 방안 등도 모색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이승찬 관광국장은 “회의 시 논의된 애로사항과 개선방안은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좋은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기관 간 협업이 필수적이므로 정기적으로 유관기관과의 협업네트워크 회의를 통해 정보공유와 대응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11월 무등산 정상, 칼바람 속 한파 체험
                        
                        2025년 지난 11월 2일, 광주·전남 지역의 명산 무등산이 갑작스러운 겨울 날씨로 산악인들을 긴장시켰다. 이날 서석대에서 입석대를 거쳐 장불재 정상 능선에 오른 등산객들은 초속 10m를 넘나드는 강풍과 영하에 가까운 체감온도에 맞서 힘겨운 산행을 이어갔다.등산객 A씨는 "11월 초순이라 방심했는데, 정상부에 오르자마자 뺨을 에...
                    
                
                            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본격화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 사업인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본격화한다. 정읍시는 4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시 관계자, 설계용역사, 감리업체, 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립공사 착수회의를 열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
                    
                
                            광주시, 2025년 공공비축미 2513t 매입 시작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5일부터 광산구 동곡동을 시작으로 2025년산 공공비축미 2513t을 매입한다.이번 매입은 ▲건조벼 2060t ▲산물벼 238t이며, 벼 재배면적 조정제 참여실적에 따라 추가 물량이 배정된다. 매입은 5일부터 26일까지 21개 동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매입 품종은 ‘신동진’과 ‘새청무’..
                    
                
                            정읍경찰서, 내장산 단풍철 교통관리 안전홍보 총력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내장산 가을 단풍철을 맞아 교통질서 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읍경찰서는 10월 말부터 내장산 일원 주요 도로와 주차장 주변에 교통경찰과 모범운전자 등을 집중 배치하였으며 방문객들에게 안전수칙 홍보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버스 이용객들에게는 안전벨트 착용하도..
                    
                
                            이재명, 美 헤그세스 만나... "임기 내 전작권 조기 회복, 한미동맹 발전 계기"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4일 피트 헤그세스 미국 전쟁부 장관을 만나 "임기 내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조기 회복은 한미동맹이 한 단계 더 심화되고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 헤그세스 장관이 예방한 자리에서 "우리 군의 역량이 크게 강화돼 한반도 방...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는 지난30일 전주 시그니처호텔에서 ‘2025년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협약 의료기관 간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환자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류회에는 전북특별자치도 보건의료과, 삼성서울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전주 예수.